풍부한 일자리, 살 맛 나는 으뜸 영광!

영광군청 전경

[뉴스매거진 김도기] 영광군에서는 향후 4년간 '풍부한 일자리, 살맛 나는 으뜸 영광'의 일자리 비전으로 민선8기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최종 공시했다.

이에 따른 5대 핵심전략으로는 ▲기업지원과 미래전략산업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소통과 혁신을 통한 청년 일자리 확대로 군정 활력 증진 ▲교육․복지 확대로 일자리 서비스 기반 확립 ▲역사․문화 관광 플랫폼 일자리 창출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 경제 실현 및 지역상생형 일자리강화로 고용률 74.5%, 20,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고용시장 활성화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변화하는 고용시장의 선제적·능동적인 대응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의 역할을 더욱 확대·강화하여 취업·창업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고,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및 재취업훈련을 통한 사회 재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신청과 더불어 10여 개 사업 추가 공모를 통해 인재 양성, 취업 연계, 기업 및 창업지원을 활발히 펼쳐 고용 안전망을 통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민선8기 일자리 공약에 맞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일자리 지원 대책을 추진해“풍부한 일자리, 살맛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