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의원(더민주, 안산)

[뉴스매거진 한동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동규의원(더민주, 안산)은 지난 4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의 센터장과 팀장으로부터 센터의 사업에 대한 현황을 보고받았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고령화 사회 도래 등 사회구조 변화로 노인 돌봄을 비롯한 사회서비스 수요 지속 증가하고, 노인 욕구 다양화 및 돌봄 필요 대상 확대에 따라 더 나은 사회서비스 제공 환경 구축의 필요성 제기 뿐 만 아니라,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및 투명성 향상, 종사자의 처우개선 등 일자리 질적 수준 제고와 품질 향상 중요성을 고려하여 경기도에서 설립한 기관이다.
김동규의원은 센터장의 보고 후 센터의 운영위원회 위원이 좀 더 적극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하여 제안하고, 이를 센터에서 주체적으로 수행을 하면 좋을 것이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김동규의원은 코로나 팬데믹에 열악해진 노인일자리에 대한 개선을 위한 솔루션이 결국 노인일자리 창출의 단초가 될 수도 있을 것이라면서, 요양등급을 받지 못한 약 80%의 노인에 대한 돌봄 사업을 센터에서 적극적으로 구상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독거노인 등을 위한 돌봄 일자리를 노인일자리를 통하여 창출하게 된다면 독거노인에 대한 자살률 감소 뿐 만 아니라 노인의 보람된 일자리 제공을 도모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면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에서 이러한 노인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여 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