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2023년 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익산시청

[뉴스매거진 한동주] 익산시가 경기침체에 따른 고용시장 경색에 대비해 민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선다.

시는 기업 인력난 및 경영부담 해소와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청년·신중년 취업지원사업은 기업에는 채용지원금 지급을 통해 청년(만 18세 ~ 39세)과 신중년(만 40세 ~ 69세) 신규 채용에 따른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고, 구직자에게는 기업 근속기간에 따라 취업장려금을 지급해 장기근속 유도로 지역 내 정착을 돕는 고용 지원사업이다.

참여기업에는 채용인원 1인당 최대 월 70만원씩 1년간 최대 840만원의 채용지원금을, 취업자에게는 근속기간에 따라 최대 300만원(신중년은 최대 200만원)을 취업지원금으로 지원한다.

시는 오는 11일까지 청년 및 신중년 취업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취업자 지원 규모는 청년 25명과 신중년 40명 등 총 65명으로, 구직자를 모집 후 기업과 연계하여 정규직으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대상은 익산시 소재 상시근로자 3인 이상 기업으로 상시 고용인원 외 새해 정규직 추가 채용계획이 있거나 최근 6개월 이내 신규 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이다.

기업 최대 참여인원은 상시근로자 수의 40% 이내이며 매월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해야 한다.

참여 신청 방법은 11일까지 익산시청 기업일자리과와 익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취업지원사업이 최근 경기 악화로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청년과 신중년층 일자리 창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안정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