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군기무사령관 예비역 육군중장 허평환
전 국군기무사령관 예비역 육군중장 허평환

우리 한민족은 세계사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최고의 정신과 문화를 가진 위대한 민족임이 기록과 유물과 유적 등으로 증명되고 있다.

세계 양심 있는 역사학자들이 이를 인정하고 있는데 유독 우리 정통사학계에서는 신화로 위서로 치부하고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다.

심지어 일부 역사학자들은 중국과 일본에 매수되어 역사를 왜곡 말살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현실이다

북한은 우리민족사를 우리보다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김일성 왕조를 민족정통성을 이어가는데 활용하고 있다

4355주년 개천절을 맞아 우리민족의 위대한 정신과 역사와 문화를 고찰해 봄으로써 정체성과 정신위기에 처한 자유대한민국을 구하고 자유통일을 이루어 우리 선조들이 그렇게도 염원했던 세계정신과 문물을 주도하는 세계중심국 건설에 나서는 계기로 삼도록 하자!

 

1.개천절의 의미

단군을 숭배하는 대종교 나철 대종사가 1909년 1월 15일 대종교를 창시하면서 단군 왕검 께서 기원전 2333년 아사달에서 고조선을 개국한 날인 음력 10월3일을 개천절로 삼고 기념행사를 하기 시작했다.

이후 상해 임시정부에서 국경일로 기념행사를 계속했고 대한민국 건국 후에도 이를 계승하여 기념하다가 1949년 10월1일 양력 10월 3일로 하기로 하고 법률로 국경일로 지정하여 정부차원의 기념행사를 해오고 있다.

대종교 등 민족단체는 음력 10월3일 상오6시 강화도 마니산 천제단에서 천제를 지내고 있다.

한편 단군 왕검에 의한 고조선 건국일로 알고 개천절로 삼고 있는 음력 10월3일은 고조선보다 1565년전 환웅 천제에 의해 태백산 신단수 아래에서 신시 배달국을 건국한날 이므로 언젠가는 이를 바로 잡아야할 것이다.

 

2.우리민족의 역사

우리민족의 역사는 고조선에서 시작된 반만년이 아니다.

한국에 뿌리를 둔 1만여년이란 인류사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는 민족임이 각종 기록과 유물 등에서 증명되고 있다.

가.한국

한국은 안파견 한인천제에 의해 파미르고원에서 건국한 우리 민족 최초의 국가라고 한다.

7명의 한인천제(한님)에 의해 3301년 또는 63182년간 지속되었다고 하며 12연방국으로 동서 2만리 남북 5만리의 대 광역이었다고 한다.

나.배달국

배달국은 한웅 천황에 의해 태백산(오늘의 중국 서안) 신단수 아래에서 건국했으며

18명의 한웅 천황에 의해 1565년간 지속되었다고 한다.

한편 우리는 오래전부터 우리 스스로를 배달민족(백의민족)이라 했다.

다.고조선

고조선은 한검 황제에 의해 BC2333년 아사달(요녕성 대릉하부근 또는 흑룡강성 하얼빈)에서 건국했고 47명의 단군 황제에 의해 2096년간 지속되었다.

라.북부여

단군조선이 위만에 의해 멸망하자 단군의 후예들이 곳곳에서 단군조선의 맥을 잇는 북부여 동부여 신라 예맥 등의 나라를 세워 열국시대를 열었다.

이 와중에 해모수가 세운 북부여에 의해 단군조선의 적통을 잇게 되었다.

북부여 동맹왕 고두막한이 한나라 군대를 모두 물리치고 북부여 5대 단군에 올라 북부여를 반석위에 올려놓았다

북부여 6대 단군 고무서가 아들이 없어 고주몽을 사위로 삼아 대를 이어가게 헀고 고주몽이 고구려를 창건하여 고조선의 적통을 계속이었다.

북부여는 6대 단군에 의해 204년간 지속되었다

마.고구려 신라 백제 가야 4국시대

바.통일신라 대진국(발해)에의한 남북조시대

사.후고구려 후백제시대

아.고려

자.조선

차. 대한민국 북한에 의한 남북한시대

이렇게 하여 지금 우리 한민족은 한기 9221년 배달기 5920년 단기 4355년에 살고 있다.

3.우리민족의 정신

우리민족은 한국시대 부터 경천애인 제세이화 홍익인간이라는 위대한 정신을 갖고 이를 구현하기위해 노력하면서 살아온 민족이다

.경천애인: 하늘을 공경하고 우주만물을 내 몸처럼 아끼고 사랑하라

.제세이화: 합리적으로 이치에 맞게 다스려라

.홍익인간: 사람과 우주만물이 잘 살아가도록 크게 도와주라

고구려는 고조선의 옛 강역을 되찾겠다는 다물정신을 건국정신으로 삼았고 그 정신으로 옛 광역 대부분을 수복했다

신라는 화랑도정신인 세속5계 (사군이충 사친이효 교우이신 살생유택 임전무퇴)로 삼국통일을 이루어내었다

우리 대한민국은 어떤 정신을 가저야 할 것인가?

필자는 반공자유민주통일정신을 대한민국 정신으로 삼고 이를 구현하기위해 5사10덕을 대한민국 국민정신으로 할 것을 제안한다.

5사란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자유통일을 이루는데 요구되는 정통성, 통일관, 대북관, 대미관, 국방관을 대한민국의 정신으로 신념화하는 것이다

.정통성: 우리 한민족의 정통성을 이어왔고 또 이어가야할 나라는 북한이 아니다 우리 자유대 한민국이다

.통일관: 통일은 반드시 해야 하고 하루라도 빨리해야하며 반드시 우리의 자유민주주의 시장 경제체제로 해야 한다.

.대북관: 북한은 통일을 이루어 우리와 함께 살아야할 동족이지만 북한이 김일성 공산 왕조체 제를 유지하면서 적화통일을 포기하지 않는 한 우리의 주 위협이다

.대미관: 미국은 우리와 함께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자유통일을 이루어 내는데 꼭 필요하고 소중한 동맹국이다

.국방관: 군 복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적이 침공하면 목숨 걸고 싸워 지키겠다는 호국필승 의 신념을 갖고 강력한 자주국방력을 발전시키면서 한미동맹 주한미군 한미연합사체 제를 지켜야한다는 신념을 갖는 것이다.

특히 한미동맹 주한미군 한미연합사체제는 미국 식민지이기 때문에 유지하는 것이 아 니다. 우리가 필요하여 우리가 요구해서 만들었고 지키고 있는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 적이며 강력한 우리의 자주국방체계의 한 축이라는 신념을 갖고 이를 지켜야한다.

10덕이란 국민 개개인이 성공하고 사람답게 잘 사는데 도움이 되는 정신이며

충 효 예 의 신 용 인 근 창 체의 10가지 정신 덕목을 말하는 것이다.

 

4. 우리민족의 문화

가.제천행사

경천애인의 민족정신이 응결된 민족의 축제로써 하늘과 조상에게 감사드리는 제사를 올리고 온 백성이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즐겁게 지내며 하나로 단결한 민족 축제의 날이었다.

부여의 영고 고구려의 동맹 예맥의 무천 신라와 고려의 팔관회 오늘의 대한민국 개천절 등이다.

나.제례문화

우리민족은 최초부터 인명을 소중하게 생각했고 죽음이 끝이 아니란 사상으로 사람이 죽으면 무덤을 만들고 제사를 지내고 성묘를 했다.

무덤은 돌을 쌓아 만드는 석관묘와 적석묘와 고인돌이 우리민족 고유의 무덤문화다.

다.석기 옥기 청동기 문화

우리민족의 광역에는 구석시 시대부터 터를 잡고 살아온 민족이다.

전곡에 구석기유물인 깬돌( 타제석기) 이 발견되었고 춘천호 가운데 있는 중도에서 청동기시대 유물이 쏟아저 나왔으며, 선사시대 무덤인 고인돌은 전세계 40프로 이상이 한반도에 있고

내몽고 적봉시 홍산에서 기원전 4000년부터 3000년경까지 존속한 우리민족 고유의 적석묘 석관묘 옥기문화등이 출토되었다.

라.온돌난방문화

우리민족만이 온돌난방을 하고 살았는데 이 온돌난방 흔적이 베링해협 섬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는데 이는 선조들이 얼붙었던 옛 베링해협을 건너 저멀리 아메리카대륙으로 이주하여 살았음을 증명하는 것이다.

온돌문화는 오늘날 아파트 난방으로 진화하여 전 세계로 나갔다.

마.농경문화

충북 청원군 소로리에서 1만년 전에 이미 벼농사를 했다는 증거가 되는 볍씨가 발견된 바 있다.

우리는 흔히 우리 대한민국을 2차세계대전 이후 후진국에서 선진국 문턱에 이른 유일한 나라다. 또한 짧은 시간에 첨단 과학기술 산업국으로 도약했고 문화 스포츠 등에서도 세계 정상을 달리고 있다. 이는 결코 우연이 아니다 일만년이 넘는 긴 역사 속에서 가장 훌륭하고 우수한 정신적 물질적 문화적 유전인자를 가진 민족이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상무정신을 잃어버리고 문약에 흐르면서 더 넓은 광역을 빼앗겨 버렸고 상업과 공업을 천시한 관계로 물질문명의 발전이 퇴화하였으며, 왕권과 양반제도를 유지하기위해 일반백성을 노예나 다름없는 상놈과 종으로 만들어 제도적으로 억눌렀기 때문에 개인과 나라가 발전 할 수 없었고 잘살 수 없었다.

이승만 대통령께서 자유대한민국을 건국하여 일반 백성을 노예신분에서 자유인으로 해방시키고 개인소유를 인정하는 자본주의를 도입함으로써 일반 백성들이 자신들의 자질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어서 개인과 국가가 하루아침에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

그러나 개인과 나라가 부강하기위해서 무었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고 방황하던 국가와 일반 국민들에게 그 방법을 알게 하여 자신감을 불러일으켜 주고 기초를 다진 분이 박정희 대통령이었다.

두 분의 위대한 대통령 덕분에 오늘날 우리 자유대한민국이 단시간에 세계 일류국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고 일반 국민이 잘 살게된 것이다.

반면 북한은 우리와 같은 우수한 유전자를 가진 동족인데도 김일성 왕조체제를 유지하기위해 개인소유를 인정하지 않는 공산주의를 채택 하여 조선시대보다 더 가혹한 통제를 하고 있기 때문에 국민 개개인이 자신들의 자질을 마음껏 발휘할 수 도 없고, 하고자 하는 의지도 부족하여 나라와 개인이 발전하지 못하고 저렇게 못사는 것이다.

개천절 4355주년을 맞아 우리 민족과 우리 자유대한민국의 위대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고 자유통일을 이루고 세계중심국을 만드는 계기로 삼아야할 것이다.

 

한기 9221년 배달기 5920년 단기 4355년 서기 2022년 10월 3일

전 국군기무사령관 예비역 육군중장 허평환 근서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