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 및 취업처 확대 기대

남해대학이 남해에너지㈜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뉴스매거진 한동주] 도립남해대학은 20일 남해에너지㈜ 회의실에서 조현명 도립남해대학 총장, 남해에너지(주) 정치영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에너지(주)와 산학협력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남해에너지㈜는 산학협력협의체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연계 운영을 통한 맞춤형 전문인력의 공동양성, 전문학사과정 교육 기회 제공 및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양 기관은 ▲교육과정 개발 편성 및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현장교육 실시 ▲산업체 전문가의 대학 교육 참여 ▲산업체의 현장실습기회 제공 협조 및 대학의 정규학점 부여 ▲양 기관의 시설 및 기자재 공동활용 ▲대학과 산업체의 인적·물적 자원 투입 및 현장경험·채용 기회 제공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남해군수협은 학생들의 취업 적합성을 높이기 위한 대학―산업체 간 협업적 연계를 강화하고 금융기관 전문가의 교육활동 참여, 인적 네트워크 구축, 현장실습처 및 취업처 발굴 등을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를 강화하게 된다.

협약식 인사말에서 조현명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 신재생에너지사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 우리 대학과 남해에너지㈜ 간의 산학협약 체결을 추진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 학생들이 더 다양한 현장학습 경험을 쌓고 더 유능한 전문인력으로 훌륭히 성장해 나아가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정치영 대표 역시 “이번 협약이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남해에너지㈜도 대학과 기업, 지역의 상생발전을 이루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