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의정부 가능동 SK뷰아파트(3월 10일)와 녹양동 휴먼시아 1단지, 2단지 아파트(3월 12일)와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이번 MOU체결을 통해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지역의 대표 아파트단지와의 협약관계를 공고히 하여 안정적인 홍보 거점 마련과 문화예술 관객 개발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의정부예술의전당의 기획공연, 음악극축제 등의 프로그램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하고 상호 협력 및 지원, 프로모션 전개 등을 통한 단체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더불어 단지 내 문화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과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아파트 입주민 할인적용 등을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여 입주민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업무협약은 1회성 업무체결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지역의 대표 문화기관과 총 2,300여 세대에 달하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만들어 낼 지역문화예술 발전과 저변 확대 등 뜻 깊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박병수 문화사업본부장은 “의정부예술의전당은 경기북부지역 주요 기관 및 인근 대형 아파트 단지 등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각종 공연, 행사, 축제 등의 홍보 거점을 확보하고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확대하여 관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각 기관, 단체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협력 업무 확대를 모색하고 있음을 밝혔다. 유광식 기자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