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과학/문화
지역내 불교 발전을 위해 헌신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부처님의 자비 실천
  • 이현승 기자
  • 승인 2019.05.10 08:12
  • 호수 279
  • 댓글 0
송수헌 충청북도 불교단체 협의회 회장

충북불교협의회는 충청북도와 지역 불교계간 유대 강화를 위해 지난 1999년에 출범하여 불교계 상호 간의 친목도모와 교류 증진을 위해 설립되었다. 협회는 도정과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불교의 발전과 포교활동 및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불교 행사를 비롯하여 지역내의 크고 작은 행사에 적극 참여하며 불교단체로서 부처님의 자비를 몸과 마음으로 온 누리에 실천하고 있다. 불기 2563년 1월 31일 제 15대 충북불교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취임한 송수헌 신임 회장은 14대인 신현왕 회장의 뒤를 이어서 협회를 이끌고 있으며 남다른 깊은 불심과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충북 불교단체 협의회를 최고의 모범적인 종교단체로 이끌어 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15대 송수헌 충북 불교 단체 협의회 신임 회장 취임

충청북도 불교단체 협의회는 지난 1월 31일 날 기해년 새해를 맞아 청주시 S컨벤션센터에서 충북불교단체 신임 회장 이·취임식을 봉행했으며 신년교례회도 더불어 함께 진행했다. 이 행사는 이운근 충북 불교단체 협의회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시작되었다. 삼귀의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 한국 대학생 불교 연합회 충북지부 소속 정세환, 홍예하 대학생 불자의 발원문에 이어 14대 신현왕 충북 불교단체 협의회 전임 회장이 이임사를 했다.

15대 송수헌 충북 불교단체 협의회 신임 회장의 취임사를 하였으며 이 밖에도 감사패 증정, 상호간의 인사로 친목을 다졌으며, 대한 불교 조계종 제 5교구 본사 법주사 주지이며 충북 불교 총 연합회 회장인 정도스님의 치사가 이어졌고, 한국불교 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인 도안스님의 격려사 등으로 진행됐다.

연꽃 합창단은 축가 “무소유”, “님을 따라 날고 싶어라”를 불렀으며 14대 신현왕 충북 불교 단체 협의회 회장은 “지역불교계의 격려와 지지”를 당부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전문포교사 연수

부처님의 가르침과 신심으로 헤쳐 나갈 것

송수헌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충청북도 불교단체 협의회가 회원 상호간 협력과 단합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하는 모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의 불교 발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모임이 되도록 주력하겠습니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포교와 자비실천 사업을 기획하고 지역의 불교발전을 위한 노력에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 자리를 빛내주고 중대한 소임을 맡겨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고 함께 충북 불교 단체 협의회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많은 가르침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황금돼지해인 기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자비광명이 가득하길 서원하며 내외 귀빈을 비롯한 불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 충청북도 불교 단체 협의회 신임회장이란 중책을 맡으며 어려움이 있더라도 부처님의 가르침과 신심으로 헤쳐 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충청북도 불교단체 협의회 발전을 위하여 부처님 전에 서원합니다”고 밝혔다.

기관 단체를 비롯하여 사부대중 250여명이 참석

충청북도 불교단체 협의회 회장 이 취임식에는 대한불교 조계종 제 5교구 본사인 법주사 신도교육원장인 진원 큰 스님, 한국 불교 태고종 종무원장인 도안큰스님등이 자리를 빛내 주었고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 장선배 충북도의회의장, 김항섭 청주시부시장을 비롯한 각계 기관 단체를 비롯하여 사부대중 250여명이 참석했다.신현왕 이임회장은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모이신 대덕스님과 단체장님을 비롯한 불자님들이 도와주시고 격려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송수헌 신임회장을 중심으로 임원들이 협의회를 잘 이끌 수 있도록 많은 힘을 보태주시길 당부드린다” 말했다.

충북불교단체협의회 신녀교례회 및 이취임식

협회의 활성화와 회원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

15대 신임회장에 취임한 송 회장은 취임이후 지금껏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며 협회의 활성화와 회원들의 화합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의 리더십의 원천은 그가 걸어온 길을 보면 엿볼 수 있다. 그는 현재 (사)충청북도의선양협의회 회장을 거쳐 (사)충청북도호스피스협회 충북지부장, 전국환경감시협회 부회장, 청주여자교도소교정협의회 불교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충북지역단장과 충북불교대학총동문회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곳곳에서 그의 리더십이 발휘 되고 있다. 그는 충북 불교 단체 협의회 임무 외에도 건설회사 업체 대표로도 뛰어난 사업 수완을 발휘하여 동종업계에서 인정받는 사업가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사회적 역할을 위해서도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연꽃마을 파라밀요양병원 칼국수봉사(550여명)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

충북 불교 단체협의회는 다양한 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함께 보듬으며 부처님의 자비 안에서 모든 사부대중과 함께 상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역 내 독거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봉사를 통해 관내 어르신들이 식사를 거르는 일이 없도록 하였으며, 겨울철에는 김장김치나누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불우이웃 돕기 사업, 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불우이웃 성금기탁, 후원물품 전달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이웃 사랑과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종교단체로 거듭나고 있는 충북불교단체 협의회가 지역의 불교발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불교발전을 위해 더욱더 정진하기를 기대해본다.

송수헌 회장 Profile

-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사단 충북지역단장 (전)

- (사)한국불교호스피스 충북지부장 (현)

- 충북불교단체협의회 회장 (현)

- (사)충청북도도의선양협의회 회장 (현)

- 비로자나봉사단 단장(현)

- 전국환경감시협회 부회장 (현)

- 청주흥덕경찰서 보안협력위원 (현)

- 청주여자교도소 교정위원 (현)

이현승 기자  news0528@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