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기술로 바이오 신약 개발 운트오일, 혈행 개선과 고지혈증 완화에 특화

전용수 (주)운트바이오 대표이사
전용수 (주)운트바이오 대표이사

 

삼앤삼, 홍삼과 단삼 주 원료 갱년기증상 완화제

“항 바이러스”신약 개발 위해 강릉에 제약공장 설립

 

(주)운트바이오(전용수 대표)가 추구하고자 하는 기업목표는 인류의 생명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데 있다. 지난 2009년 의약품 판매 전문기업으로 출범한 (주)운트바이오는 의약품 유통사업에서 그치지 않고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바탕으로 신약개발에 성공함으로서 관련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운트바이오는 그동안 선천성 희귀 난치병과 치매 등 노인성질환에 관련된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였지만, 중장기적으로는 4차 혁명시대에 맞춰 ICT를 신약연구와 융·복합하는 획기적인 치료제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미국 FDA와 유럽 EU-GMP 기준에 맞는 Global 제약 바이오 공장을 건설 중에 있다.

전용수 대표는 “줄기세포와 유전적 접근에 의한 치료제개발과 특히 코로나19로 인류의 최대 관심사가 된 ‘항바이러스’에 대한 연구와 그에 대한 신약개발로서 삶의 질 개선에 필수적인 질병으로부터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전용수 대표는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경희대학교 대학원 소프트웨어 융합학과대학원 졸업 후, 상아제약과 한미약품, 한국메딕스 상무 등을 거쳐 2010년 운트바이오의 전신인 운트팜을 창업하였다. 이후 2017년 의정부시에 본사 사옥 준공, 2018년 광교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2023년 강릉시 과학산업단지에 동결건조주사제와 조영제, 항암제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다음은 ㈜운트바이오 전용수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주)운트바이오를 설립하게 된 동기 및 연혁 등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1994년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고 2006년까지 약 12년 동안 근무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신약개발과 천연물 유래 의약품개발 등의 연구와 기술을 확보하고자 2009년부터 의약품 CSO 전문기업으로 시작하여, 2017년 의정부에 신사옥을 설립하고, 2018년 광교에 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본격적인 제약.바이오 연구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초 제약공장을 착공함에 따라 Global 한 목표를 이루고자 노력 중에 있습니다.

 

귀사의 주요사업 및 제품소개와 그동안의 실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운트바이오의 대표제품은 운트오일과 삼앤삼입니다.

운트오일은 혈행 개선과 고지혈증 완화에 특화된 오메가 3·6·9가 다량 함유된 운트바이오의 대표제품으로써 주 원료는 햄프씨드 입니다.

햄프씨드는 대마씨앗의 껍질을 벗긴 알맹이로 환각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거하여 환각작용이 전혀 없는 합법적으로 섭취 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입니다.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햄프씨드는 잣과 비슷한 맛으로 기호성이 좋아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기름진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가 요구되는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삼앤삼은 홍삼과 단삼을 주 원료로 하여 만든 갱년기증상 완화제입니다. 단삼이란 본초강목의 한방소재 오삼(五蔘)중 하나로 매우 강력한 항염,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혈액순환 촉진효과가 매우 뛰어나고 최근 갱년기 여성의 증상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어 새로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운트바이오방식만의 홍삼과 단삼의 혼합비율이 가진 상승효과로 갱년기로 힘들어하시는 어머니들에게 선물로 제격인 건강식품입니다. 또한 주 원료가 홍삼이기에 코로나와 독감이 만연한 면역력필수시대인 요즘 현대인에게도 필수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타사제품과의 차별화된 부분이나 장점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현대인의 근무환경과 식습관에 따라 고지혈증과 고혈압은 불가피한 현대인의 고질병입니다. 그래서 최근 각광받는 건강기능식품은 크릴오일인데 크릴오일은 비린 맛이 강해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며 삼킨 뒤에도 진한 비린내가 올라와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해양바닥에서 찌꺼기와 플랑크톤을 먹고 사는 크릴새우에 특성에 따라 중금속오염확률이 높아 소비자들의 중금속 2차 오염에 관한 우려가 큽니다. 그러나 운트바이오의 햄프씨드 오일은 식물성 오일로 비위가 약한 소비자도 무리 없이 섭취가능하며 섭취 후에도 비릿한 향이 올라오지 않아 프레젠테이션이나 미팅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중금속 오염에 노출될 일이 없고 90%이상의 오메가 3·6·9의 풍부한 섭취가 가능하여 크릴오일의 대체재로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앤삼의 주 원료인 홍삼은 많이 알려진 면역력증강의 효과 외에도 갱년기로 인한 우울감, 열감, 홍조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외 시장성과 향후 비전 및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향후 계획은 무엇입니까?

글로벌 제약, 바이오 시장은 1,200조원 규모로 자동차산업(700조 원)과 반도체 산업(500조 원)보다 더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인간의 기대수명이 연장되면서 제약. 바이오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산업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제약. 바이오 시장은 선진국이 약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 제약. 바이오 기업들도 신약개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운트바이오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융.복합 기술도입으로 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로운 목표가 생겨났습니다. “항바이러스” 약 개발입니다.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를 잡기 위해서 핵산과 펩타이드로 만들어진 치료제가 유효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릉시에 현재 건설 중인 제약공장과 더불어 중앙연구소를 설립 중에 있으며, 그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영입하여 “항바이러스” 전문센터를 세우고자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전용수 대표님의 사회활동과 경영철학, 사업목표에 대해 말씀 해 주십시오?

비영리단체이자 봉사단체인 ‘지구촌친구들’의 이사로 활동하며 봉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네팔 대지진 당시 현지 의료봉사를 하며 봉사의 소중함과 사명감을 느낀 그는 매년 2년의 해외 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본사 사옥 내 1층 제빵공장인 12BASKET’S를 설립해 세계 32개 개발도상국의 현지인을 초청, 제빵기술을 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과 저소득계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으로 사회적 역할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CEO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휘자가 모든 악기를 다룰 필요가 없듯, CEO의 가장 중요한 역할로는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여 회사 조직의 효율성을 높여 회사 성장의 극대화를 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시 여기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연구 분야처럼 창의력 필요한 부분의 경우 출퇴근 자율제 등을 시행하여, 수직적 문화가 아닌 수평적인 회사조직의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용수 대표는 독실한 크리스찬으로서 현재 CBMC(대한기독실업인회) 의정부지회 부회장과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 준비위원회위원장으로서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지구촌 친구들의 총책임자로서 제3세계 개발도상국 청년들에게 의료서비스와 재정적 독립을 위한 베이킹클래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산하 법과사랑 범죄방지위원회 의정부지구 부의장과 경기벤처사업회 임원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전용수 (주)운트바이오 대표이사

경력사항

- 경희대학교 우주과학과 (학사)

- 경희대학교 대학원 소프트웨어 융합학과 대학원 (석사)

- 상아제약 담당주임 (전)

- 한미약품 영업팀장 (전)

- 한국메딕스 비 상무이사 (전) / 셀트리온제약 총판업체

- (주)운트바이오 대표이사 (현) 연혁사항

- 2010 운트팜 창업

- 2017 (주)운트바이오 본사 준공

- 2018 (주)운트바이오 광교연구소 설립

- 2023 강릉시 과학산업단지 EMP 허가기준 동결건조주사제, 조영제, 항암제, 공장  설립예정

- EXPLO 2020 통일선교대회 준비위원회 위원장 역임. 수상경력

- 시사투데이의 사회기여부문 수상

- 머니투데이의 2019 바이오부문 수상

- ‘이슈메이커’의 올해의 인물 기타사항

- 지구촌친구들의 총괄책임자

- 제 3세계 개발도상국의 청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재정적독립을 위한 베이킹클래스 제공

- 현) CBMC(대한기독실업인회) 의정부지회 부회장

- 법사랑위원회 의정부지회부회장

- 경기벤처사업회 임원

- 의정부세정위원회 위원

- 의정부시민장학회 이사

- 경기도밴처기업협회 이사

-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기업4차 산업혁명에 맞는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