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김광호 고(高 )기능성 한방화장품(Cosmetics)’의 탄생

인간이 화장품을 쓰기 시작한 유래를 자세히 살펴보면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먹으면서 상대를 인식하기 시작하였고 부끄러움을 알게 되면서 몸을 가리고 보호를 하였고 한편으로 상대에게 잘보이고 싶은 충동에서 바르기 시작했을 것이라는 것이 정설이다.                    

화장품은 영어로 '코스메틱스(cosmetics)' 인데 이 단어의 뜻은 우주의 질서를 뜻하는 희랍어 '코스모스(kosmos)'에서 유래되었다.

결국 화장이라는 것은 우주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의미하며 우리의 얼굴과 몸도 우주처럼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지금 국내 외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화장품은 천차만별로 그 종류 만해도 상상을 초월하는데 현재 시장상황을 보면 국내수요는 물론이고 수출시장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한류열풍을 타고 중국과 동남아시아 그리고 유럽에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던 화장품의 수요가 잠시 주춤한 듯 하더니 가파르게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것이 국내 화장품업계 전문가들의 주장이다.

그러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15년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화장품시장의 규모는 대략 2600억 달러 이상이고 이러한 관점으로 볼 때 화장품 산업 또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창출 산업이며 수출의 효자종목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 때를 맞추어 동양의 ‘전통 한방의학과 침술’로 세계호일침학회(世界好一를針學會)를 설립하였으며 한방의학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김광호 한의학 박사가 ‘한국형 한방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화장품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닥터 김광호 화장품’은 김광호 한의학 박사의 오랜 임상실험과 30년 동안 한방치료를 통해 심혈을 기울여 만들어진 기능성 화장품으로 일반 화장품과 격이 다른 아름다움의 가치를 추구하는 ‘한국형 한방 화장품’이다. 

화장품 생산 관계자의 말을 토대로 살펴보면 기능성 화장품과 일반화장품도 다르지만 ‘닥터 김광호 기능성 화장품’은 일반 기능성 화장품에 비해 또 다른 품격을 갖추고 있음을 알 수있다. 그는 “시중에 기능성 화장품이라고 해도화장품의 성분 비중에서 천연추출물이 차지하는 비중이10%를 넘기면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성분 배합기술의 부족으로 생산을 하지 못하는데 김광호 박사가 연구 개발한 ‘닥터 김광호 한방 고(高)기능성 화장품’은 ‘몸과 얼굴에 바르는 한약’이라는 별칭에서 말해주듯이 일반 기능성 화장품에서 조차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천연추출물 성분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기초 화장품인 스킨 로션의 경우 90%가 넘을 정도로 한약재에서 추출한 천연 추출물의 성분 비중이 매우높은 제품입니다." 라고 말한다.

또한 김광호 박사의 화장품 개발 의지(意志)에 따르면 “일반 기능성 화장품은 화장품에 천연추출물을 약간 가미한 정도지만 ’닥터 김광호 화장품‘은 몸과 얼굴에 바르는 천연 한약제로 천연추출물의 보고(寶庫)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한약의 재료로 쓰는 천연재료 자체에 화장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성분만을 가미한 고(高) 기능성 화장품으로 일반 기능성 화장품과 차원이 다른 고차원의 역발상에서 탄생한 화장품입니다.”

김광호 한의학 박사는 한의원에서 수십년 임상진료를 통해 갈고 닦은 현장치료의 경험과 연구 끝에 개발한 ‘천연 기능성 한방 화장품’에 본인의 이름을 걸었다. 

어떤 생산물이나 제품에 본인의 이름을 걸 수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만큼 제품이나 생산 공정에 자신이 없으면 감히 엄두도 낼 수 없는 일이다. 특히 요즘처럼 무책임한 사회풍토에서는 더 더욱 힘든 일이다. 하지만 한방의학과 침술로 지구촌에 이름을 떨친 ‘21세기의 허준’ 김광호 박사가 한방화장품 하나로 세계시장에 도전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당찬 포부와 자신감으로 제품을 생산해냈다. 그는 침체된 대한민국의 화장품 산업에 혁신(革新)을 세우고 ‘기적이 상식이 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사자후를 토한다.

부산에서 테라피(피부관리)샵을 십 수년째 경영하는 서승정 원장(49)은 “꼭 한번만이라도 ‘닥터 김광호 한방화장품’을 사용해보고 ‘사용 전과 사용 후’를 비교해보십시오! 자연스럽게 아름다운 건강미를 찾아드릴 것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닥터 김광호 한방기능성 화장품’ 만이 갖고 있는 장점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끊임없이 적신호를 내보내는 국내 화장품 시장에 과연 ‘한국형 한방 화장품’이 어떤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세계시장을 석권할 것인지 귀추(歸趨)가 주목이 된다.(정필중 취재본부장)

 

저작권자 © 뉴스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